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목욕과 이미용 봉사 진행

 

태산뉴스 이동욱 기자 | 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기 요양등급 등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등급을 받았음에도 비용부담으로 돌봄을 이용하지 못하는 대상자를 발굴해 이동 목욕 차량을 활용한 목욕 봉사 서비스를 월 1회 제공하고 있다.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정기적인 목욕 봉사와 더불어 이미용 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목욕 봉사의 하나로, 기존 목욕 지원에 더해 이미용 서비스를 병행함으로써 대상자들의 위생관리와 정서적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목욕과 이미용 봉사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혼자서는 목욕도 머리 손질도 쉽지 않은데, 한 번에 다 해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변재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목욕 봉사는 단순한 위생 지원을 넘어 대상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돌봄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대상자의 욕구에 맞춘 맞춤형 봉사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현경 비전1동장은 “목욕 봉사와 이미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 이번 봉사는 생활 속 불편을 실질적으로 덜어주는 의미 있는 활동으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