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산뉴스 이동욱 기자 | 부천시는 11월 8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2025년 하반기 고객상담콜센터 힐링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필수 근무자를 제외한 상담사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민에게 더 나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상담사들이 일상의 긴장을 풀고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자연 속 힐링 활동, 소통과 협력을 통한 원팀 문화 조성, 변화와 혁신을 위한 마인드 리셋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걷기 명상과 팀별 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협업과 소통 중심의 활동에 참여했다. 이어진 체험활동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를 얻고, 조직 내 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보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상담사는 “자연 속에서 동료들과 함께 호흡하며 소통할 기회가 됐다”며 “자연 속에서 동료들과 함께 호흡하며 소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협력과 변화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희순 부천시 민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상담사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조직 내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