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아이다봄’, 웰컴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초등학생 맞춤형 금융교육

 

태산뉴스 이동욱 기자 |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아이다봄)는 오는 8월 12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미래 세대에게 올바른 금융 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금융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웰컴페이먼츠)이 함께 참여하여,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금융의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금융이란 무엇인가’, ‘화폐와 놀이’ 등의 실습 활동을 통해 돈의 가치와 올바른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김지수 이천시24시간아이돌봄센터장은“어린 시절부터 올바른 경제 개념을 배우는 것이 평생의 금융 습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경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금융교육은 이천시 거주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월 14일부터 8월 1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된다.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는 긴급‧야간‧주말 등 다양한 시간대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벌이 가정과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센터를 이용한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 ‘부모에게도 쉼이 되는 공간’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